㈜개마텍, 나노표면처리 기술을 신발에 응용한 스마트 런닝화 개발 > 공지사항

CUSTOMER

공지사항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기업, (주)개마텍

공지사항

㈜개마텍, 나노표면처리 기술을 신발에 응용한 스마트 런닝화 개발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8-07-04 12:57 조회28회

본문

 611414110012220342_1.jpg


최근 인간의 건강과 삶의 질 향상에 대한 사회적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이에 발맞추어, 과학기술을 접목한 스마트제품들이 개발되어지고 있다. 이에 우리의 일상생활에 거의 대부분의 시간을 함께하는 신발에 까지 접목된 ‘다기능 스마트 런닝화’를 개발하여 상용화를 준비 중에 있는 기업이 있어 세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바로 ㈜개마텍이 그 주인공이다.

스마트 런닝화는 고기능성 가변형 소재를 활용하여 소재가 딱딱해졌다 부드러워졌다 하는 Perfect Fitting 기능이 적용된 런닝화이다. 더불어, 최근 새로운 트렌드로 떠오른 Foldable 기능 또한 접목해 빠르게 신발을 신고 벗을 수 있으며 발뒤축을 꺾으면 언제 어디서든 슬리퍼로 자유롭게 변신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개마텍은 이와 같은 스마트 런닝화의 핵심기술인 나노표면처리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한 국내 최초의 중소기업이다. 개마텍은 건강관리를 위해 생활 속 걷기 운동을 즐기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이에 필요한 다기능성 스마트 런닝화를 개발하기에 이르렀다고 알렸다

한편, 해당 나노표면처리기술은 원래 표면에너지를 낮춰주는 용도로 사용되는 것을 마찰력을 높여주는 방향으로 활용하여 새로운 응용분야인 신발분야에 활용하였다. 특히 유연한 상태와 딱딱한 상태를 조절할 수 있는 가변형 소재를 신발의 뒤축에 적용 할 경우, 접었다 폈다 하는 기능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는 판단에 창의적으로 활용하여 다기능 스마트 런닝화에 접목시키게 되었다.

개마텍 기업관계자에 따르면 “어쩌면 나노기술과 신발에 대한 상관관계가 전혀 없는 기업이라고 볼 수 있으나, 과학기술로 보자면 여러 응용분야의 한가지로 볼 수 있다. ㈜개마텍은 연구개발에서부터 제품의 패키징 디자인팀이 하나의 팀으로 구성되어 있어, 특화기술을 활용한 상용화단계까지 One-Stop으로 이루어진다”고 전한다.

㈜개마텍은 각종 연구 및 국가·기업 협력 프로젝트 수행 경험을 통해 최적의 연구개발 및 생산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나노 초미립자 실리카 졸 및 각종 고기능성 코팅소재의 선도적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개마텍의 핵심기술인 나노표면처리기술이 접목될 수 있는 모든 분야의 제품이 그들의 사업범위이며, 다양한 분야의 제품 및 산업으로의 시장진출계획을 밝혔다.

디지털기획팀 이세연 lovok@kmib.co.kr
[출처] - 국민일보 
[원본링크] - http://news.kmib.co.kr/article/view.asp?arcid=0012220342&code=61141411&cp=nv 

logo
34016 대전광역시 유성구 테크노 2로 310-7 (탑립동 913)
TEL : 042) 936 - 8670 | FAX : 042) 936 - 8674 | Mail : jsmyoung@gaematech.co.kr
Copyright©GAEMA TECH.CO.,LTD. All Rights Reserved.
Top